대전 서구생활체육회, ‘2017 여성생활체육강좌’ 개강

효인주야간노인복지센터 장소 제공, 여성회원 30여명 참여

2017-09-19     최형순 기자

대전 서구생활체육회(회장 장종태)는 18일 서구 계룡로 효인주야간노인복지센터(원장 이진숙)에서 여성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여성생활체육강좌’ 개강식을 가졌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여성생활체육강좌를 통해 100세 시대를 건강하게 살수 있도록 튼튼한 건강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주고, 동호인 상호간 소통과 교류를 통해서 서로 화합과 결속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대덕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인 이진숙 효인주야간노인복지센터 원장은 “여성생활체육강좌 건강체조를 통해 여성들이 일상생활의 활력과 건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효인주야간 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주야로 제공하여 부양가족의 부담을 경감하고, 심신기능강화 및 전신회복을 위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문노인 복지시설이다.

이번 강좌는 효인주야간 노인복지센터에서 장소를 제공하여 건강한 여성상 정립 및 활기찬 가정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여성강좌 사업의 일환으로 서구청체육회 건강체조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여성생활체육강좌는 동그라미자원봉사회장과, 서구보건소 ‘몸짱’ 강사로 활동중인 원효순 지도자 지도로 무료로 운영되며, 오는 11월 17일까지 매주 월, 금요일 2회씩 건강체조 강습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