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 홈페이지 새롭게 서비스 제공
지역포탈사이트 기능 강화로 디지털 구정 구현
2007-11-26 김거수 기자
대전광역시 중구(구청장 李殷權)는 이달 26일(월)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 주소(도메인)는 『http://www.djjunggu.go.kr』이며, 한글도메인은 『대전시중구청』또는 『대전광역시중구청』으로 접속하면 새롭게 단장된 홈페이지를 만날 수 있다.
개편되는 주요내용으로는 메인메뉴 전면개편, 뿌리공원, 장수마을, 보건소, 청소년, 여성․아동, 노인, 장애인 등 분야별 홈페이지 개발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토록 개발하였으며,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시각 장애인들은 스크린 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대전 충남에서는 처음으로 CSS 개발을 통한 웹접근성을 강화하였다.
특히, 중구의 관광안내도 제작, 특화거리 홍보, 관광명소 안내 등 문화․관광의 폭넓은 안내와 중구의 명소 및 관광지를 VR 파노라마 서비스를 통해 가상 체험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고, 중구의 풍경을 컴퓨터의 바탕화면 또는 화면보호기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부가기능으로는 RSS기능 구현을 통해 중구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분야의 업데이트 내용을 자동으로 볼 수 있도록 기능을 구현하여, 주민에게 한발 다가선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기능을 강화토록 개발하였다.
앞으로 지역포탈사이트로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