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고, 교육환경부문 아름다운학교 선정

아름다운학교 학교 만들기 대전 본부 워크숍 가져

2007-11-26     한중섭 기자

대전과학고등학교(교장 박찬승)에서는 26일(월) 오후 2시 270여명의 아름다운학교 만들기에 관심 있는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2007년도 아름다운학교 만들기 대전지역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 대전과학고는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교육인적자원부, 과학기술부, 통일부, 환경부, 산업자원부, 교육혁신위원회,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아름다운교육상" 공모에 "과학 체험활동 중심의 창의력 신장과 아름답고 행복한 학교환경조성(Well-being school)" 이라는 주제로 응모하여 2007 아름다운학교 교육환경 부문 지역대상으로 선정되어 교육감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에 개최된 워크숍은 학교를 인간적이고 생태적인 학교로 가꾸고, 학교 공동체의 모든 구성원이 아름다운 교육활동과 리더십을 발휘하여 학생들이 다니고 싶고, 머물고 싶고, 신나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리하여 이 운동을 더욱 확산․발전시켜 지역사회를 포함한 넓은 사회 또는 국가를 아름다운 세상으로 변모시키고자 하는데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아름다운학교 운영취지 설명과 과학고 운영사례, 선생님들의 열띤 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한 모든 선생님들이 아름다운학교 만들기를 더욱 확산시켜 모든 학교가 쾌적한 교육공간을 만들어야 한다는 데 공감하였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26일(월) 오후 4시 교육감 접견실에서 김선옥(사업가)로부터 소년소녀가장 돕기 사랑의 쌀 600kg을 기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