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민 장군 탄신,'제463주년기념' 헌다례 및 문화축제
천안이 낳은 임진왜란 진주성대첩의 영웅
천안이 낳은 임진왜란 진주성 대첩의 영웅 영의정 충무공 김시민 장군 탄신 제463주년 기념 헌다례 및 문화 축제가 전국에서 참여한 시민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3일 천안 박물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1부 헌다례, 2부 기념식, 3부 문화축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특히 전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무공 김시민 장군 탄신 기념 통일부장관상 대상 제1회 통일문예작품공모전(대상에 서울보인고 2학년 황윤섭) 시상식이 함께 진행돼 전국 학생들에게 충무공 김시민 장군과 천안시를 홍보하는 계기가 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또한 대한민국건국의 뿌리가 있는 천안시와 호국충절선양에 기여한 공로로 국회보건복지위원장 양승조 국회의원이 ‘대한민국호국충절선양봉사상’을, 충무공 김시민 장군 기념사업회 발전과 천안시 홍보를 위해 기여한 (사)천안시기업인협회 문필해 회장과 (주)활림건설 대표 전용갑 회장이 감사패를 수상하는 등 충무공 김시민 장군 생가지 국가사적지정 및 충렬사 복원과 기념관 건립사업에 범국민적 참여 계기가 됐다.
(사)충무공 김시민 장군 기념사업회장 김법혜 스님은 기념사에서 역사를 바로세우는 것이 미래를 위한 것임을 강조하며 충무공김시민장군 선무공신교서의 내용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써주는 천안시와 시의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구본영 천안시장, 양승조 국회보건복지위원장, 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 임완묵 충남교육청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축사에서 국가적위기의 순간에 일신을 돌보지 않고 나라위해 목숨을 바친 진주성의 민·관·군을 한마음으로 싸우게 한 충무공의 김시민 장군의 리더십을 계승하여 통일 조국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했다.
또한 행사를 위해 한청수 전 충남도지사, 이창수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 동봉스님 한국불교선교종 총무원장, 양학순 민주평통 천안시회장, 장방식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대전충청지부장, 권처언 충남적십자 회장, 최용인 천안박물 관장 등 많은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