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복·아구 전문점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복요리 일품
‘엑스포 복집’은 다른 복요리 전문점과는 달리 직접 운영하는 수족관에서 복어를 가져와 값비싼 복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싱싱하고 좋은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복’으로 만든 여러가지 요리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복 수육과 복 불고기 그리고 복 튀김 등이 이곳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꼽힌다.
복 수육은 미나리, 콩나물, 피망 등 갖은 야채가 들어가며 어디에서도 맛 볼 수 없던 담백한 맛이다.
‘복 이리’라 불리는 복어내장은 유일하게 먹을 수 있는 내장 중 하나다. ‘복 이리’는 특별한 손님에게 서비스로 제공되며 남성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복요리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복 이리’의 맛을 잊을 수 없다. 가격은 복수육 大-5만원 中-4만원 小-3만원, 참복수육 大-8만원 中-6만원 小-4만원이다.
복 튀김은 복살을 양념에 재운 뒤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튀겨 만든다. 복요리 먹기를 꺼려하는 여성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요리다. 튀김을 한입 먹어보면 ‘복살들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는 표현이 절로 나온다. 복 튀김 가격은 大-4만원 中-3만원 小-2만원이다.
또 직장인을 위한 점심특선 복 투가리탕은 저렴한 가격으로 전날 음주로 인한 속을 풀어주는 해장국으로 인기가 많다. 쓰린 속을 풀어주는 복 투가리탕은 5천원으로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점심 메뉴로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
300석의 넓은 규모로 가족과 친구들의 모임은 물론 직장동료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도 이집의 장점이다.
시간에 쫓기는 수험생과 직접 방문을 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포장서비스도 해주는 등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영숙 사장은 “이렇게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식당을 찾아주는 손님들에게 감사하다”며 “손님 한분 한분이 모두 소중하다”고 말한다. 또 “식당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이 맛있는 음식과 최고의 서비스를 받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다.
문의·예약 : 042-471-8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