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시민과 함께하는 ‘제안 공모’ 시작

24일까지 접수, 미래 홍성 건설 위한 지속가능한 정책 발굴

2017-10-10     최형순 기자

충남 홍성군은 주요 현안과제에 대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가능한 시책을 발굴하고 이를 군정에 반영, 밝은 홍성 건설을 위한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응모자격은 홍성군정에 관심 있는 주민 및 공무원 등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인구증가, 일자리창출 2개 분야로 국민신문고를 통한 온라인과 우편․팩스․방문 신청 등 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구증가분야로는 홍성군 인구증가를 위한 지속가능한 방안을 핵심으로 출산 및 전입활성화 방안, 인구 유출․감소 방지 등 인구증가 관련 모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일자리창출분야는 생산적 지역건설을 위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외부기업 유치, 관내 기업 활성화, 관광자원 개발, 연령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등 일자리 확대와 관련된 의견을 진술, 제안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각 소관부서의 검토 후 제안심사실무위원회,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총 16명을 선정하여 수상과 함께 부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제출된 사항은 면밀히 검토한 후 향후 군정에 반영할 계획인 만큼 홍성군정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기다리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미 채택된 제안과 동일한 내용, 이미 시행 중인 사항,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저작권에 속하는 사항, 특정 개인 및 단체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사항 등은 제안으로 인정되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정책기획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