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Volunteer - 음성꽃동네 봉사캠프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대상학교 공동사업

2008-01-15     김거수 기자

대전광역시서부교육청(교육장 양병옥)은 14일(월)부터 17일(목)까지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대상학교 4개교의 공동사업으로 자원봉사 체험학습을 통해 이웃을 사랑하는 ‘이타주의’ 정신 습득과 학! 생들의 의존심 극복을 위한 『Let's Volunteer - 봉사캠프』를 음성 꽃동네에서 실시한다.

이번 봉사캠프에는 대상학교 4개교(삼천초, 성천초, 문정중, 남선중)에서 130여명이 참여하며, 중학생은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 소양교육과 노인요양원, 특수학교, 심신장애우를 위한 집 등 자율적으로 선택한 사랑체험지에서의 체험봉사활동을 하게 되고, 초등학생은 자원봉사에 대한 이론교육과 대상에 대한 이해, 꽃동네 가족 만남의 시? ?등을 통해 예비자원봉사자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자세를 익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이번 캠프는 교육복지 대상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지원받는 것에 익숙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의존 의식 감소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학생들이 지원 받은 것에 대한 사회적 환원의 의미를 이해하고, 스스로 자신보다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돕는 활동을 통해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생각하고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대전서부교육청 양병옥 교육장은 "『Let's Volunteer - 음성꽃동네 봉사캠프』가 교육복지 대상학생들의 낙인감과 의존의식을 감소시키고, 자발적 참여를 통한 단체활동으로 공동체의식과 협동심을 기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