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가양초, 도서관 ‘보물섬’ 개관식

2008-01-21     송영혜 기자

대전가양초등학교(교장 이수도)는  21일(월) 오전 11시 김창규 동부교육청교육장, 지역 학교장, 운영위원, 학부모, 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가양초 도서관『보물섬』개관식을 가졌다.

가양초는 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07학년도 학교 도서관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5,000만원의 예산 지원과 학부모들이 마련한 발전기금과 학교자체 예산 1,200만원을 투입하여 도서관 현대화 사업 준공, 디지털 도서관 개통, DLS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유비쿼터스 독서교육기능을 갖추도록 하였다.

도서관의 규모는 교실 2칸 132㎡의 크기에 도서 열람 공간, 모둠학습 공간, 도서 검색 공간, 대출반납 공간을 갖추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독서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으로 개관식 당일부터 학생들이 줄을 서고 있다. 개관식 당일 참석자들은 도서관다운 기능을 충분히 고려한 시설을 보게 되었다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 『보물섬』은 학력신장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력 개발 및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는 장소로 도서관 활용 수업을 통하여 각 교과 수업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교실수업 개선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교육청 김창규 교육장은 "어린이들이 동화 나라의 보물섬과 같은 책 나라 탐험을 통하여 책 속의 보물을 마음껏 찾을 수 있도록 모든 분들이 합심하여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