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11월 의원회의 개최

11월24일부터 다음달 12월 12일까지 19일간 정례회

2017-11-07     최형순 기자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7일 의장실에서 11월 의원회의를 개최했다. 오안영 의장은“금년에 계획했던 일들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라며 회의를 시작했다.

의원회의는 교육지원담당관의 아산시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위원추천 등 10건에 대한 집행부 주요안건 설명과, 제199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등 2건에 대한 공지사항 전달 및 협의 등이 진행됐다.

집행부 주요안건은 교육지원담당관의 ▲「아산시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위원 추천의 건에 안장헌 의원 추천, 자치행정과의 ▲ 제2기 아산시 인권위원회 구성 위원추천 건에 대하여는 향후 협의 후 추천키로 하였으며,

체육육성과의 ▲ 이순신 종합운동장 활성화 방안 보고에 대하여 엘리트체육육성에 치우치지 말고 생활체육지원을 확대하여 아산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행정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문화관광과의 ▲ 아산 곡교천 야영장 수탁자 선정을 위한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유명근 의원, 현인배 의원 2명을 추천하였고, 자원순환과의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 출연금 조정으로 주변영향지역 주민 복리증진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변경 계획, ▲ 생활 자원 처리장 하수슬러지 반입수수료 인상, ▲ ㈜두경 계약해지에 대한 검토의견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대중교통과의 ▲ 스마일 운전기사 선정 심사위원회 위원으로는 성시열 의원이 추천되었으며, 도시계획과의 ▲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현황 등에 대한 보고에 대하여 아산시에 꼭 필요한 도시계획 시설이 수용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주택과의 ▲ 취약계층 주택개량 지원 민간위탁 운영자 선정에 따른 위원 추천 건에 대하여는 황재만 의원, 이영해 의원이 추천됐다.

그 외 의회사무국장은 제199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2월 12일까지 19일간, 주요안건에 대한 의안접수 기한은 오는 13일까지 임을 공지하고, 2017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에 관한 사항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