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우정사업 고객만족경영 전략회의"개최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선진 우정기업 실현

2008-01-27     김거수 기자
충청체신청(청장 이계순)은 1. 24 ~ 1. 25일 대천해수욕장 수련원에서 우정사업본부 주관으로 2008년 고객만족경영 추진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국 8개 체신청과 우체국 콜센터,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의 고객만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하여 2008년도 고객만족 추진전략 발표, 고객접점서비스 품질향상 및 고객체감만족도 향상방안에 대한 외부전문가 특강(한국능률협회 김희철 본부장)을 실시했다.

또한, 우정사업본부의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열띤 토론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우체국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 해 한국능률협회와 한국생산성본부의 조사결과 우편서비스가 공공행정서비스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국가고객만족도 6년 연속 1위, 우체국택배가 택배서비스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으며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 종합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