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 스피드 시대 !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2008-02-11 김거수 기자
그동안 시는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을 통하여 고객에게 다가갔지만 금년부터 민원서류의 법정처리기간보다 빨리 처리한 기간만큼 담당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빠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시에서 처리하는 381종의 민원사무중 5일이상 유기한민원(163종)에 대하여 상반기에 실시하고, 올 하반기부터는 3일이상 민원(222종)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제도는 금년 새롭게 도입된 시책으로 마일리지 포인트 우수직원에게는 반기별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지난 3개월 동안 시범실시해 본 결과 시행전과 비교할 때 최대 7일까지 처리기간이 단축된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정착이 되면 고객에게 체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