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좋은 식단 어린이 아카데미 운영

'올바른 식습관은 어려서부터’

2008-02-24     임해혁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가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올바른 식생활을 위해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좋은 식단 어린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서구 지역내 집단급식소가 설치된 어린이집 43곳과 유치원 38곳의 유치원생 8,083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좋은 식단 어린이 아카데미」는 매주 2차례씩 좋은 식단 실천법과 손 씻기 생활 등을 순회 방문해 홍보 교육을 펼치게 된다.

좋은 식단 실천을 위해 ▲올바른 식사 예절과 좋은 식단 실천방법▲푸짐한 상차림에서 오는 자원의 낭비와 환경오염 폐해 등 비능률 사례 ▲손 씻기 생활화를 통한 식중독 예방 ▲부정·불량 식품 식별요령 등을 집중 홍보한다.

또한 순회홍보 교육 후 어린이들에게 좋은 식단 명예홍보대사 핀 버튼을 달아줘 어려서부터 식문화개선의 필요성을 인식케 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 각종 질병과 식중독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와 관련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어릴 때부터 갖는다면 건강한 생활뿐만 아니라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환경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순회 홍보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갖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