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김장담그기'
관내 어려운 이웃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행사 실시
2017-12-01 조홍기 기자
계룡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성)가 지난 30일 오전 계룡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권주현)과 함께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옆 공원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사랑의 김장담그기’는 해마다 열리는 행사로 이번 행사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한결같은 따뜻한 손길로 김장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우체국물류지원단, 철쭉봉사단, 제70정보통신운용대대 등 20여명 봉사자와 일반 봉사자 30여명이 참여 하였으며, 계룡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20여명이 함께 진행하는 가운데 각자 분업하여 김장담그기를 하여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으며 김장담그기를 마친 뒤 소외계층 260세대에 10kg씩 정성이 가득한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1+3사랑나눔봉사는 시, 군 및 지역의 기업체(기관)와 사회봉사단체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시책사업으로 서로 화합하여 함께 봉사함으로 더 큰 시너지효과를 만들어냈다.
계룡시자원봉사센터는 취약계층 집수리사업, 가족자원봉사단, 청소년 벼룩시장, 찾아가는 마을잔치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가교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창성 계룡시자원봉사센터장은 “겨울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계획했다”며 “앞으로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보람되고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하여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