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제4회 JB-Valley 창업경진대회 개최

창업교육센터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공동 주관으로 열려

2017-12-07     조홍기 기자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는 6일 충청캠퍼스 건원관에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과 공동주관으로 열린 ‘제4회 JB-Valley 창업경진대회 및 옥션마켓’ 행사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중부대학교 창업동아리 12개 팀과 고양시의 창업팀 2개 팀이 참여하여 진행된 이 행사에는 IoT, 방송영상, 헬스케어, 미용 등의 다채로운 창업아이템이 선보였다. 또한 KAIST 주창림 교수, POSTECH 성상현 교수, 특허법인 남앤드남 김승환 변리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심사를 맡았다.

이날 경진대회의 대상(상금 100만원)은 중부대학교 창의융합디자인학과의 맨들 팀(지도교수 유상완)이 ‘Window Lighting(창문조명)’으로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상금 50만원)은 ‘환경정화곤충 사육분리기’를 출품한 고양시 소속 나누리안팀에게 돌아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중부대학교 홍승용 총장은 “중부대학교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열정이 매우 뜨거움에 기쁘다. 각 팀들의 창업아이템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사업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시상식에서 이정열 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의 협력에 감사드리며 중부대학교가 높은 수준의 성공적인 창업가를 배출시키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