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창업지원단, 베트남 종합박람회 참가 지원 '눈길'
창업회사 글로벌 수출역량 강화 지원
2017-12-09 김윤아 기자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베트남 호치민 종합박람회에 참가해 창업아이템사업화 졸업기업인 (주)현수, JSK바이오메드(주), (주)에스파코, (주)닥터하스킨을 지원했다.
이번 호치민 박람회에는 전국 7개 창업선도대학(한남대, 순천대, 전주대, 조선대, 충북대, 한국교통대, 호서대)이 연합으로 참가해 24개 기업을 지원했다.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참가기업의 박람회 부스 임차, 디자인, 현지시장조사, 바이어 매칭 등을 지원했다.
참가기업들은 베트남 현지 박람회 참여를 통해 베트남 현지시장 상황과 해외고객들의 반응을 확인했으며 현지 바이어 매칭을 통해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주)현수, (주)에스파코, (주)닥터하스킨은 화장품 및 천연화장품등의 전문기업으로 한국뷰티제품 홍보를 진행했다. (주)현수는 현재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 입점된 제품을 베트남 현지에 진출시키기 위해 바이어와 실질적 수출논의를 진행 중이며 (주)닥터하스킨은 베트남 총판계약 및 현지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다.
또한, JSK바이오메드(주)는 바늘 없는 약물주사기를 베트남 현지에서도 성공적으로 홍보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장수덕 한남대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자들의 해외 신흥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중간다리 역할을 하고, 창업자들의 수출역량 강화를 적극 돕고 있다”고 밝혔다.
한남대 창업지원단은 박람회 이후에도 해외 바이어와 지속적 연계가 될 수 있도록 창업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