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상품 홍보기획전” 성과 커
3.17부터 3.19일까지 개최한 새봄맞이 지역상품 홍보 및 판매결과
2008-03-19 김거수 기자
이번 “새봄맞이 지역상품 홍보기획전”에는 생활필수품 제조기업 위주로 선정된 (주)나누리(등산복, 등산화)를 비롯하여 23개 업체가 참가하여 시민들이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된 점이 좋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업체[(주) 한국앤더슨 대표 이민섭)는 “시청로비에서 처음 개최되는 홍보기획전이 지역상품을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또한 판매실적도 기대했던것보다 좋아서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있다면 계속 참가하겠다”는 바램을 나타냈다.
이번에 개최된 홍보기획전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보완 앞으로 수자원공사(3.25 ~ 26, 2일간), 논산 딸기축제(4. 11 ~ 13, 3일간), 정부대전청사(4.28 ~ 30, 3일간), 육군군수사령부(어버이날 효도선물 보내기 주문판매) 등 관내기관(단체)으로 확대 개최하여 지역 중소기업제품 홍보 및 판매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지역상품전문매장인 TJ마트(시청점 및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의 이미지 제고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하여 이동 “TJ마트 장터”운영을 확대하여 지속 추진하고 갤러리아 백화점과 협의하여 TJ마트 타임월드점 리모델링 및 장소이전(지하2층에서 지하 1층) 등을 통한 활성화로 지역 생산제품 판매촉진 및 홍보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