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원 기공식

477억원 투입 신축... 2019년 3월 개원

2017-12-16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15일 조치원 서북부 개발지구 공공청사 부지에서 세종교육원' 신축공사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춘희 세종시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이태환 교육위원회 위원장, 서금택 의원, 정준이 의원, 양완식 읍장 등이 참석했다.

세종교육원은 총사업비 477억원을 투입하여 2019년 1월까지 연면적 16,629.27㎡, 지하1층, 지상5층으로 내진설계를 반영한 건물을 신축 2019년 3월 개원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의 꿈을 실현할 세종교육원 신축과정에서 모든 공정을 청렴하고 투명한 감독업무 수행으로 안전하며 건실한 공사가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친환경 도시 및 친환경 건축물 구현을 위해 녹색건축물 인증, 에너지 효율등급 인증 및 BEMS(건물에너지관리 시스템)를 적용한 신재생에너지(지열, 태양광) 활용, 고효율 에너지 건축물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춘희 시장은 “그동안 교육공간이 없어서 많은 애로 사항을 격었던 교육가족들의 교육수요를 충족하는 새로운 명소로 발전과 조치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도록 노력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태환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은 “조치원 서북부 지역에 교육인프라를 구축하는 세종교육원 조치원 시대는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서 세종시가 행정수도를 완성해야 하듯 세종시에서도 조치원이 소외 되지 않도록 균형발전을 해야 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