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청, 2008 대전서부교육 설명회
서부교육청, 2008 대전서부교육 설명회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8.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여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만든다
대전서부교육청(교육장 양병옥)은 17일(목) 오후 2시 시교육청 강당에서 '미래를 여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위한 2008 대전서부교육 설명회'를 가졌다.
▲ 서부학부모설명회


이번 설명회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학부모, 교감 등 502명을 대상으로 2008년 대전서부교육의 기본 방향과 교육추진 중점 내용을 학부모에게 설명했다.

대전서부교육청은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보람, 신뢰받는 서부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실천중심 인성교육 강화, 창의적인 인재 육성, 참여하는 교육 복지, 학교 중심의 지원행정 등을 추진하며,

특색사업으로 꿈을 가꾸는 행복한 독서교육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1교 1전통 인성덕목 가꾸기 등을 추진한다. 또한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인터넷 제 증명 예약 접수 확대, NEIS 학부모서비스 지원, 수요자 중심 중학교 전학 배정 서비스, 수요자 중심의 시설 사업 추진 등을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김신호 교육감은 특강을 통해 대전교육을 '한국교육의 중심, 세계교육의 중심, 행복교육의 중심'으로 이끌어가는 글로벌 시대의 인재육성에 있음을 학부모에게 알려 비전을 심는 교육관과 자녀관을 확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서는 내동초등학교의 무용과 어은중학교의 관현악단 연주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학부모들에게 자랑하기도 했다.

서부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 교원에게 교육공동체의 이해와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미래를 여는 행복한 대전서부교육을 한층 앞당겨 실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