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13선거구(고운동) 이창우 바른미래당 세종시의원 후보가 30일 고운동 선거 사무실에서 ‘고운 뜰 공원’과 ‘시립 아이 튼튼 카페’에 대한 정책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첫 번째 공약으로 "고운뜰 공원을 고운 센트럴 파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고운뜰 공원은 아무도 이용하지 않고, 지역을 단절하고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교통문제 역시 고운뜰 공원때문 이라며 고운뜰 공원을 뉴욕센트럴파크처럼 고운주민들의 삶의 일부로 만들고 야산과 같은 현 공원을 깎아 구릉지 형태로 만들어 재개발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봄에는 집앞에 펼쳐진 잔디에서 재즈패스티벌이 열리고, 가을에는 전국의 수제맥주들을 모은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는 활기찬 공원으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두 번째 공약으로 "고운동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뛰어 놀면서 건강을 진단하는 미래형 최첨단 ‘아이 튼튼 카페’를 만들어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공약을 제시했다.

아이튼튼 카페는 "고운동복합커뮤니티 센터에 두고 카페 안에는 놀이 형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를 통해 의료와 스포츠가 결합한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건강과 관련 “어린이집과 학교 등 모든 교실에 공기청정기를 의무로 설치하고 운영비 지원을 통하여 가동율 100%로 미세먼지 걱정을 없애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최첨단 범죄예방 환경 설계인 셉테드(CPTED)를 통해 등하교시와 한밤중에도 안전한 범죄 안전 도시를 구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창우 후보는 다음 달 5일 오후 3시 고운동 에셀프라자 6층 선거사무실에서 ‘세종시 산업경제 문제’와 ‘문화-보육’과 관련해 세 번째 정책 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고운동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무조건 민주당이 아니라 한양대학교 도시공학박사로 출신이고, 세종지역발전포럼 위원장이며, 세종경제연구소장인 도시주택전문가 이창우가 고운동에 정말 필요한 시의원"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