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 노조 인사 비리 검찰 수사 착수
수공 노조 인사 비리 검찰 수사 착수
  • 편집국
  • 승인 2005.11.29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상 혜택 사실 확인, 구조적 비리 무게 두고 수사

한국 수자원공사 노조 인사 비리를 수사중인 검찰은,  본부장급 이상 임원진 소환 여부를 신중히 검토하는 등 조직적 구조적 비리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

검찰의 1차 조사대상자는 지난해 정기인사 당시 승진대상자나 간부 직원 28명이다. 이들은 구속된 노조간부들에게 적게는 백만원에서 많게는 5백만원을 인사 청탁 등의 명목으로 건넨 것으로 검찰 수사결과 드러났다.

검찰은 이들을 소환해 돈을 준 시점과, 어떤 용도로 돈을 건네줬는지 등을 집중 조사할 방침이다.  검찰은 또 노조간부에게 돈을 건넨 직원 일부가 인사상  혜택을 받은 사실을 확인하고,이 부분을 집중 조사할 방침이다.

검찰 관계자는 "노조 간부들이 인사에 개입한 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돈을 준 직원들에 대한 조사가 끝나거나어느 정도 혐의내용이 입증이 되면 본부장급의 회사 임원을 소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계좌추적이나 압수수색 등관련 혐의내용을 입증할 만한 수사방법은 "할 수 있는 한 모두 동원한다"는게 검찰의 입장이다.  검찰의 이런 수사방침은 이번 수자원 공사 인사 비리가 구조적 문제에서 나왔을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에서다.

검찰이 본격 수사에 착수하면서 비리의 실타래가 어느정도까지 풀리지 주목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