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경제전문가 초청특강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경제전문가 초청특강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10.1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영소장 초청해“올바른 경제지식이 미래의 삶을 결정한다”주제 강의

대덕대학교 군사학부 전투부사관과(학과장 허동욱교수)는 10일 미래희망 가정경제연구소 김기영소장을 초청해“올바른 경제지식이 미래의 삶을 결정한다”주제로 전투부사관학과 1~2학년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특강을 실시했다.

10일 미래희망 가정경제연구소 김기영소장 초청 1~2학년 학생 80여명 대상으로 재능기부 특강 실시

대덕대학교는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지도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맞춤식 취업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김기영소장은 군 재무교육 전문가로 합동참모본부, 육군본부, 육군교육사령부, 육군보병학교, 육군부사관학교 등 육군의 간부를 대상으로 올바른 경제지식에 관한 교육을 실시해 왔다.

경제전문가로서 장차 육군의 부사관이 되고자 하는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 학생들에게 “경제지식과 자산 크기는 비례한다”로 ‘전략적 급여관리’,‘현명한 소비습관’,‘효율적인 저축/투자습관’을 실천하면 서른살에 1억을 모을 수 있는 부사관의 경제적인 삶에 대해 사례위주 교육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군사학을 전공하고 있는 많은 학생(학과대표 우성제)들은 “군 간부가 되려는 자신들의 미래 삶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부심을 갖고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매우 귀중한 시간 이었다”고 했다.

대덕대학교 전투부사관과는 2014년 개설되어 올 해 5년 째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학과 개설이후 군장학생 최다 합격 5년 연속 전국 1위의 전통을 수립해 가고 있는 명품학과이다.

현재 2학년 재학생들은 군장학생에 합격해 2019년 1월부터 육군부사관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국가공무원으로 첫 발을 내딛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