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하계 유니버시아드 충청권에 유치하자"
"2025 하계 유니버시아드 충청권에 유치하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22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첫 번째 충청권 행정협의회 개최

민선7기 첫 번째 충청권 행정협의회가 22일 세종시에서 개최됐다. 이날 2025 하계 유니버사이드 유치 등을 논의했다.

민선7기 첫 충청권행정협의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 이춘희 세종시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시·도간 상호이해와 긴밀한 협조가 긴요하다는 것을 공동으로 인식하고, 충청권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의 안건은 ▲ 2025 하계 유니버시아드 충청권 공동 유치 추진 ▲ 수도권 공공기관 추가 이전 공동대응 ▲ 민선7기(시정3기) 충청권 공동공약 이행계획에 대한 상생협력 및 발전방안이다.

대전광역시 허태정 시장

회의결과, 충청권 지역경제 활력제고 및 관광산업 활성화, 500만 충청인 대화합의 구심점 역할에 기여하게 될 2025 하계 유니버시아드 충청권 공동 유치를 위하여 4개 시․도간 협력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회유치 승인을 위해 공동 대응 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혁신도시법」개정 및 수도권 공공기관 충청권 추가 이전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혁신도시가 없는 대전․충남의 어려움에도 협력하여 상생의 파트너십을 제고하기로 하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

아울러, 지난 지방선거과정에서 충청권 4개 시도지사 후보자가 함께 약속했던 미세먼지 공동대응 등 10개 공동공약을 성실히 이행하는 데에 인식을 같이 하고, 충청권상생협력기획단이 실제적인 이행전담 TF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조직 및 기능을 정립하기로 했다.

그 밖에 제기되고 있는 지역현안 등에 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공유하고, 조력적 이해와 건설적 논의를 계속하기로 했다.

충청북도 이시종 지사

이번 충청권 행정협의회는 민선7기(시정3기) 출범 이후 충청권 4개 시도지사의 공식적인 첫 만남으로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충청권의 공동번영과 상생발전을 위해 여러 현안과 과제를 슬기롭게 논의할 수 있도록 충청권행정협의회를 정례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청남도 양승조 지사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