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소녀 가장과 결식아동 및 장애우 돕기
공주교육대학총동창회 대전시지회에서는(지회장 대전신계초등학교장 임진영)은 5월 23일(토) 오전 9시-12시까지 갑천고수부지(대덕대교 위쪽 : 만년동 상아아파트 뒤편)에서 공주교대총동문회대전광역시지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2009 대전교육가족 사랑나누기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교육가족(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08년도에 시작하여 올해 2년째 이어져오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로 소년·소녀 가장과 결식아동 및 장애우 돕기에 대한 참여의식 제고와 대전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통한 화합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 이 행사의 목적은 대상학생과 친구,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 3,000여명이 참여하는 한마음 축제의 장을 통해 ‘나를 사랑하고, 너를 이해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대전교육가족사랑나누기걷기대회 1부 행사는 공연팀(풍물, 고적대, 그룹사운드, 댄스)과 체험마당(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2부 행사에서는 공주교육대학총동창회 대전시지회장(대전신계초등학교장 임진영) 대회사와 대전광역시교육감(김신호)의 격려사, 대전시장(박성효), 대전교육위 의장(강영자)의 축사로 개회식과 가벼운 몸풀기를 통한 5㎞ 걷기대회가 이루어지며, 3부 행사는 공연활동(회덕초 그룹사운드)으로 진행된다.
임진영 회장은 소년·소녀 가장과 결식아동 및 장애우 들이 항상 밝고 맑은 마음으로 "꿈과 희망을 잃지 말고,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여 최후에 웃는 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한다. 아울러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대전교육가족 모두가 애정 어린 관심과 보살핌으로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용기를 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할 것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