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전 세종시 정무부시장, 세종시 총선 출마 선언
강준현 전 세종시 정무부시장, 세종시 총선 출마 선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2.1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국회법 개정과 경제를 살리는데 최우선 목표로 추진 하겠다"

강준현 세종시지역구 예비후보가 19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본격적인 총선 행보에 나섰다.

기자회견하는 강준현 세종시지역구 예비후보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강준현 후보는 “그동안 정치활동과 행정 경험, 세종시 출신이라는 존제적 기반을 바탕으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국회법 개정과 경제를 살리는데 최우선 목표로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가균형 발전과 지방분권 가치 실현 ▲공정과 균형이 함께하는 정치기반 마련 ▲생활 밀착형 정치구현을 위해 주력하며, 무엇보다 세종시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함께 행동할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교통, 복지 등 정주환경 개선 △경제적 자족성 강화 정책 마련 △충청권 상생 발전을 위한 협치체계 구축 등 총 4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화시키기 위해 우선적으로 노력 할 것을 약속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해찬 대표로부터 풍부한 정치적 경험을 배웠고, 세종시 정치의 맥을 잇는 ‘정통성’에 대한 의미있는 가르침을 배웠다”며 "이춘희 시장으로 부터는 신속한 의사결정 능력을 비롯해 강력한 추진력 ‘경청과 소통’ 능력도 배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 10년 가까이 ‘도시에 정치・행정 중심기능’을 불어넣었다면 앞으로 10년은 ‘사람과 경제를 위해 도시를 변화시키는 10년’이 돼야 한다”며 “경제적 자족기능을 늘려가기 위해 발로뛰는 ‘경제통’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세종시는 대한민국의 미래가치를 상징하는 곳인 만큼 더 좋은 행복도시 , 꿈과 미래가 있는 세종시를 만들기위해 사명감을 갖고 일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