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의원 연구모임 활동결과 보고회, 시민복리 향상을 위한 정책 발굴 활동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는 23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19 의원 연구 모임 활동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 공원보존 및 활성화 연구모임 △ 친환경 녹색교통수단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 농기계 임대사업합리화 의정연구회 △ 도시농업 및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 기숙형 초·중학교 설립을 위한 연구모임 △ 더 좋은 천안학교급식 연구모임 △ 대중교통 체계 혁신을 위한 연구모임 △ 의원역량 UP 연구모임 등 총 8개의 연구모임이 활동결과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함께 각 연구모임이 그동안 현장을 뛰며 수집한 연구 자료들과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한 간담회 활동사항을 설명하고, 정책제안을 토대로 만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인치견 의장은 “한 해 동안 천안시의회 의원들이 공원, 친환경교통, 농기계, 도시농업, 기숙형 학교, 학교급식, 대중교통 등 시민의 복리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연구 활동을 펼쳐왔고,
이번 보고회는 연구결과 공유를 통해 실질적인 정책 수립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보고회 취지를 밝히며 “앞으로 천안시의회는 시민의 복리향상을 위해 늘 연구하고 실천하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