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천안을 추가공모에 '집단 반발'…내홍 격화
통합당 천안을 추가공모에 '집단 반발'…내홍 격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3.0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진영, 박찬주 예비후보 유감 표시...무소속 출마 카드 만지작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가 4일 21대 총선에서 충남 천안시을 선거구를 '추가 공모 지역'으로 지정한 데 대해 당내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

통합당 천안을 추가 공모 지정에 당원들이 단체 반발하고 있다.
통합당 천안을 추가 공모 지정에 당원들이 단체 반발하고 있다.

통합당의 추가 공모 지정이 기존 예비후보들이 아닌 특정 인물을 위한 추가 공모로 비춰지면서 후폭풍은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천안을 지역구 텃밭을 다지고 있는 신진영, 박찬주 후보는 무소속 출마 카드까지 고려하고 있어 지역정가 내에선 심각한 당내 분열이 불가피 할 것이란 관측도 고개를 들고 있다.

우선 통합당 천안을 당원협의회 소속 당원들은 이날 천안시청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집단행동을 예고하는 등 엄포를 놨다.

이준용 시의원은 “신진영 전 당협위원장과 당원들은 지난 2년 동안 지역주민들에게 외면 받고 완전히 소멸됐던 당협을 재건해 왔다”면서 “공관위의 추가공모라는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듣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는 “천안을 지역은 그간 중앙당의 내려꽂기식 공천으로 당내 분열이 일어났고, 그로 인해 민주당에 주도권을 내줄 수 밖에 없던 지역”이라면서 “공관위는 책임 없는 철새정치, 구태정치를 이어 갈 생각이냐”고 따져물었다.

이어 “충남 정치1번지 천안시의 당내 정치분열은 곧 충남권역 전체에 파급을 주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며 “과거 답습했던 공천시도를 강행할 시 전부 탈당해 중앙당에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찬주 예비후보 역시 입장문을 통해 공관위 결정을 깎아 내렸다.

통합당 박찬주 충남 천안을 예비후보
통합당 박찬주 충남 천안을 예비후보

 

박 예비후보는 “천안시민의 여론과 의사를 거스르는 미래통합당의 오만한 공천 진행”이라며 공개 비판했다.

그는 “공정한 경선의 기회도 주지 않고 민심과 동떨어진 탁상행정으로 후보를 결정하려는 것은 천안시민을 우롱하는 처사가 아닐 수 없다”며 “보수의 가치를 짓밟고 천안의 민심을 거스르는 공관위의 반민주적 행태에 대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정한 경선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저는 중대한 결심을 할 수 밖에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며 무소속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