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을도 험지” 총선 세종시 을구 선택한 김병준
“세종을도 험지” 총선 세종시 을구 선택한 김병준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3.0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내·외 비판여론에도 “세종 균형발전을 위함” 강조

미래통합당 세종시 후보로 공천된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세종시 을구로 출마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미래통합당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미래통합당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9일 김 전 위원장은 세종시청을 찾아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세종을이 황교안 대표의 서울 종로나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광진구보다 험지”라며 출마를 기정사실화 했다.

통합당 송아영 세종시장 위원장을 비롯한 당 내외에서 비판 여론이 흘러나왔지만 을구로의 출마를 결정한 것.

그는 “세종이 발전하고 미래도시가 되려면 균형발전이 중요하다”며 “지금의 세종은 노무현 대통령과 계획했던 그 도시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초기에 세종시를 기획할 때 지방분권, 규제완화, 혁신성장을 꿈꾸는 도시라 생각해 특별과 자치를 붙여 세종특별자치시라고 이름을 붙였으나 지금은 그 의미가 사라졌다”며 “시민과 함께 새로운 꿈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치적으로 김병준이 죽는다면 묻힐 장소는 세종”이라며 “이곳으로 출마를 스스로 자청했고 세종시에 대한 구체적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시는 최근 선거구 획정안을 반영한 공직선거법 개정안 국회 통과로 갑과 을로 분구됐다. 세종시청사를 비롯한 행정기관 등이 몰려있는 남측 신도심이 갑, 조치원 등 북측 원도심 지역이 을구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