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전 총선 주자들 '총선 전략판' 공유
與 대전 총선 주자들 '총선 전략판' 공유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3.22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대전 총선 후보 7인, 코로나19 극복 등 대응방안 논의

더불어민주당 대전지역 총선 후보 7명이 코로나19 관련 공동 대책 방안 모색과 향후 총선 전략과 관련한 논의를 위해 22일 한 자리에 모였다.

더불어민주당 대전 7개 지역구 총선 후보자들. (왼쪽부터) 박병석, 박범계, 장철민, 황운하, 박영순, 조승래,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대전 7개 지역구 총선 후보자들. (왼쪽부터) 박병석, 박범계, 장철민, 황운하, 박영순, 조승래, 이상민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유성구갑)을 비롯해 박병석(서구갑)·이상민(유성구을)·박범계(서구을) 국회의원, 장철민(동구)·황운하(중구)·박영순(대덕구) 예비후보는 이날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 더불어민주당 총선 후보자 회의’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 방안 모색을 모색하고, 공동 선거 전략 및 선대위 구성을 논의하는 등 총선 승리를 결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조승래 시당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국민들께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감염병 확산 저지 노력을 계속해 나가면서도 경제 위기, 사회적 위기를 극복하는 노력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조승래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 청취 및 해소 ▲일방적 선거캠페인 아닌 소비 진작 등을 창출하는 위기 극복 캠페인 전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공무원 등 위기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이름 없는 영웅들과의 연대와 응원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세 가지 선거 캠페인 원칙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얼마 전 대전시에 대전시 긴급 추경을 통해 정부의 50조원 금융지원과 패키지로 필수 운영비를 지원함으로써 시민 경제의 실질적 고통을 해소하고, 과감성, 긴급성, 적시성이라는 관점에서 15일내에 긴급 생활자금과 운영자금을 지원 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했다.

박병석 국회의원은 정부의 과감하고, 신속한 집행과 금융과 정부 관료에 대한 면책범위 확대 등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설파했다.

박병석 의원은 “전 방위적이고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현상에 있어 우리 국민은 생계형 절벽을 느끼고 있고 기업과 산업은 근본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주식하락으로 중산층은 밤잠을 설치며 걱정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 모든 것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 우리 정부는 비상경제대책의 키워드는 파격적이라고 할 만한 ‘과감한 조치’와 ‘신속한 집행’, 이에 따른 금융기관과 정부 관료들에 대한 ‘면책범위의 확대’ 등 세 가지 핵심사항을 염두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상민 국회의원은 민생경제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바이러스 연구소 유치를 통해 감염병 예방의 근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상민 의원은 “엄중한 시기이자 비상한 시국인 코로나19 사태에서 놓쳐서는 안 되는 것은 평소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백신과 치료제, 방역에 필요한 연구개발 체제를 구축하는 것과 이 시기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에 대한 특별하고 비상한 대책 세워야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국민안전 민생경제와 취약계층 지원에 힘쓰겠다. 바이러스 연구소를 유치하고 감염병의 근본치료제 개발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박범계 국회의원은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착한 소비운동의 절심함을 강조했다.

박범계 의원은 “무엇보다 민생경제가 더 걱정인데 추경에 이어 서민 경제의 근간이 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피해를 지원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은 50조원 규모 특단의 금융조치를 결정했다. 또 전국 곳곳에서 위축된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한 착한 소비운동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적극적 지원과 착한 소비운동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장철민 동구 예비후보는 대전의료원의 조속한 설립 등 공공의료 강화를 주장했다.

장철민 예비후보는 “정부가 추진 중인 감염병 전문병원 기능을 대전의료원에 포함하여 타당성을 높이면 할 수 있다. 미리 대응하는 정치를 하겠다”며 “무엇보다 대전의료원의 조속한 설립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황운하 중구 예비후보는 “코로나 추경 예산이 야당의 반대로 규모와 내용 면에서 좀 더 과감하고 직접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지만, 당장 발등의 불부터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어떠한 경우라도 국가는 국민을 지켜야 하며 국민의 세금은 국민을 지키는 도구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영순 대덕구 예비후보는 “긴급 재난생계수당으로 최대한 많은 국민이 막연한 고통과 불안에 떨지 않도록 힘이 되어 드리는 것이 정치와 국가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생각 한다”며 “소득 1분위에서 6, 7분위까지 가구를 대상으로 국민 1인당 100만원을 지급하는 '긴급 재난생계수당' 도입을 전격적으로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필요하면 2차 추경이라도 긴급 편성해야 한다”며 “지자체도 재난기금을 풀어 신속히 지원할 것을 당과 국회, 정부, 대전시에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총선 후보자들은 대전의료원의 조속한 건립을 통한 공공의료 시설의 확충과 긴급생활자금 지원문제 등 코로나19 극복과 향후 대안 마련을 위한 공동노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또한 지난 19일 대통령 주재의 비상경제회의에서 내 놓은 50조원이 넘는 민생·금융지원방안과 관련 소상공인, 자영업자들께 긴급경영안정자금 또는 긴급생활안정자금의 신속한 집행과 적소에 집행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에 협력을 요청하는 의견도 함께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