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예비후보, 1호 공약.. "금강 국가정원 조성"
박수현 예비후보, 1호 공약.. "금강 국가정원 조성"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3.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통해 1호 공약 발표
"전국 접근성 뛰어나 관광객 유치 경쟁력 충분할 것" 강조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후보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박수현 TV’와 페이스북 Live를 통해, 1호 공약인 ‘금강 국가정원 조성’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공주·부여·청양의 금강변에 국가정원을 조성하여 ‘사람이 살리는 금강’, ‘사람을 살리는 금강’ 시대를 열겠다”라고 공약했다.

박수현 예비후보 1호 공약 발표 모습
박수현 예비후보 1호 공약 발표 모습

그는 “순천만의 제1호 국가정원은 갯벌 배후 습지 정원이고, 울산 태화강의 제2호 국가정원은 오염극복 도심친화 정원이다. 순천시는 ‘순천만 국가정원’에만 2015년 이후 연간 500만이 넘는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2019년에는 관광객이 1,000만을 돌파하였고, 울산시 또한 2019년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 이후 연간 방문객수가 110만 명을 넘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금강 국가정원은 부여·청양·공주를 감싸 흐르며 역사·문화 도시를 더 풍요롭게 하는 생태공원의 의미”라고 설명하며 “국토의 지리적 중심에 있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접근성이 뛰어나 관광객 유치에서도 경쟁력이 충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순천만 국가정원과 태화강 국가정원은 각각 연간 4,116억 원, 1,661억 원의 지역경제적 파급효과(추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통계자료를 제시하며 "금강 국가정원의 지정은 충청도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충청의 새 시대를 여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박수현 후보는 “금강하굿둑이나 공주보를 둘러싼 논란도 ‘금강 국가정원’의 큰 틀 안에서 자연스럽게 토론하고 합의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공주보를 정치쟁점화 하지말고 박수현처럼 새로운 정책대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