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서민경제 안정화 대책 마련하겠다"
이은권 "서민경제 안정화 대책 마련하겠다"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3.23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가가치세법' 개정 등 세제해택 공약 제시

21대 총선 대전 중구에서 재선에 도전한 미래통합당 이은권 국회의원은 23일 “서민경제를 살리고 자영업, 중소상공인, 기업의 성장엔진을 살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언했다.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실질적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

이은권 의원 /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이은권 의원 /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이 의원은 우선 '부가가치세법' 개정을 통해 4800만 원의 간이과세자 적용 기준금액을 1억 원으로 상향시킬 것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정부가 추진하는 현금성 지원보다 세제혜택이 급선무란 판단에서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 확대 및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자영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센터 설립 추진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 공시가격 제도 개선으로 조세부담 완화 ▲국가적 재난 상황 등 맞벌이 가정의 원활한 육아를 위한 ‘긴급 유급돌봄휴가제’ 도입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민간유치원,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보육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노력 등을 약속했다.

이 의원은 “불합리한 규제개선과 불공정행위를 제재해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자영업, 중소상공인, 기업들의 성장엔진을 살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저임금의 결정기준을 소상공인의 지불능력과 경제상황을 반영해 변경하고, 그 구분 또한 업종별, 규모별로 달리 적용시키는 등 제도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 의원은 21대 총선 핵심 공약으로 중구 혁신도시 지정 후 공공기관 유치, 보문산 사이언스 타워 건립,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조기착공으로 서대전육교, 테미고개 지하화 및 대전 순환도로망 연결에 따른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대전의료원 조기건립 지원 및 보건·의료 공약 등을 약속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