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대전 선대위 "민주당 황운하 후보직 사퇴해야"
통합당 대전 선대위 "민주당 황운하 후보직 사퇴해야"
  • 성희제 기자
  • 승인 2020.04.0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울산시장 선거 청와대 하명수사 연루 의혹 고리로 공세... 황측 "여러번 해명했던 일" 일축

21대 총선 공식선거운동 개시를 하루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대전 중구 총선 후보가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는 요구가 제기됐다.

황 후보가 울산지방경찰청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울산시장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청와대 하명을 받고 수사를 했다는 의혹이 쟁점인데, 후보직 사퇴 요구를 받은 당사자인 민주당 황 후보측은 “그 부분에 대해 얘기하고 싶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 황 후보 후보직 사퇴 촉구'의 포문을 연 것은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이다. 통합당 대전위기극복선대위 김태영 대변인은 1일 성명을 통해, 울산시장 선거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을 거론하며 황 후보의 후보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통합당은 “언론보도에 따르면 검찰이 울산시장 청와대 하명수사와 관련해 운명을 달리한 모 수사관의 휴대전화 비밀번호를 풀었다고 한다”며 “그동안 청와대의 불법적인 선거개입 의혹 사건을 둘러싼 핵심 의혹을 풀어 줄 ‘판도라의 상자’가 드디어 열린 것”이라고 했다.

이어 “만일 희대의 국기문란 사건과 관련한 새로운 증거들과 증언들이 나온다면 이 사건의 핵심 인물인 황운하 후보에 대한 추가 수사와 기소가 불가피해 보인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검찰은 이 사건의 전모를 밝혀줄 휴대전화 내용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조사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하게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선거를 코앞에 둔 민감한 시기라는 명분으로 황 후보를 포함한 정권 핵심들의 개입 의혹들이 명백히 밝혀진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축소, 왜곡하려는 어떠한 시도도 국민적 저항이 뒤따를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라고도 했다.

통합당은 울산시장 선거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에 대한 민주당 황 후보의 진실규명과 함께 후보직 사퇴도 촉구했다.

이들은 “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현직 경찰 신분인 황 후보 또한 비겁하게 청와대 뒤에 숨지 말고 판도라의 상자가 열린 만큼 이제는 진실을 밝혀라”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파괴하려 했던 각종 의혹들이 차고 넘치는 만큼 후보직 사퇴로 국민에게 용서를 구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황 후보측은 이 같은 통합당의 공세에 대해 ‘여러번 입장을 밝혔던 일로 거론할 가치가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황 후보 선대위 김경훈 대변인은 “그 부분에 대해선 얘기하고 싶지 않다”며 “여러번 해명했던 일“이라는 말로, 통합당의 공세를 일축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