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신형 서구청장 출마 기자회견문
조신형 서구청장 출마 기자회견문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0.03.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에 강한 지방정부를 만들고 싶다

조신형 대전시의원은 22일 오전 시당사에서 지난 8년 이라는 대전광역시의원 경험은 탄소의 작은 알갱이가 다이아몬드로 변하는 과정의 시간이었다며 지금 다시 한 번 단련과 연마를 위한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 조신형시의원, 대전서구청장 출마선언
그는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이  단련과 연마의 기간이었다며 이제는 서구를 빛나는 보석, 경도가 강한 다이아몬드처럼 만들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정책이나 공약도 중요합니다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떤 지방정부와 어떤 기초단체를 만드는가도 중요하다며 ▲창의적인 문제 해결 형 지방정부를 만들고 싶다 ▲ 공급자(공무원)가 아닌 수요자(시민)입장에서 생각 하겠다고 다짐했다.

▲ 조신형시의원, 대전서구청장 출마선언
그러면서 창의적인 문제 해결 형 지방정부를 만들고 싶다 공급자(공무원)가 아닌 수요자(시민)입장에서 생각 하겠다. 시민이 무엇을 원하는가를 알면 해결책이 나오리라 확신한다▲ 첫째 문제의 핵심을 정확하게 진단하는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 둘째 문제해결을 위한 시스템을 갖춰야 합니다 ▲셋째 문제 해결이 될 때 까지 끈질기게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갖춰야 한다고 제시했다.

또한 위기에 강한 지방정부를 만들고 싶다. 그래서 중앙 정부 뿐 아니라 이제는 지방정부인 기초단체에서도 위기에 대한 대처 능력과 위기를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행해야 한다.

문제해결 능력과 대안을 제시하는 능력,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방식으로 8년간의 경험을 통해 얻은 조신형의 의정경험과 행정능력을 쏟아 붓겠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