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후보, 청년일자리 활성화 등 청년 종합지원 공약 발표
복기왕 후보, 청년일자리 활성화 등 청년 종합지원 공약 발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4.09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복기왕 아산갑 후보가 9일 청년 일자리 활성화 등 청년 종합지원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아산갑 국회의원 복기왕 후보
더불어민주당 아산갑 국회의원 복기왕 후보

이날 복 후보는 장미마을과 싸전지역에 청년특화거리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원도심 행복주택 300세대 공급 ▲청년 창업·문화예술 공간 마련 ▲청년특화상점 등 세부 공약을 제시했다.

또 청년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공약으로 ▲순천향대 캠퍼스 첨단산업단지 조성 ▲공공기관 추가 이전을 통한 지역인재 채용 확대 ▲아산시가 시행하고 있는 지역우수인재 고용촉진사업의 확대를 약속했다.

아울러 아이를 키우는 청년신혼부부를 위해 ▲주택금융 지원확대 ▲어린이집 부모부담보육료 폐지 ▲어린이집 급간식비 지원금 대폭 인상 ▲출산가정 산후조리 비용 지원 등 맞춤형 공약도 함께 발표했다.

이외에도 그는 ▲청년세대 통신비 절감을 위한 공공 WIFI 확대 ▲영농정착지원사업 등 청년농업인 지원 확대 ▲산업단지 내 청년전용 벤처·창업인큐베이터 조성 ▲국가장학금 확대 및 학자금대출 부담 완화 등 더불어민주당의 주요 청년공약들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복기왕 후보는 “아산시장 재임시절 도내 시·군 최초로 청년정책팀을 신설하고,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해서 정책수립과정에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21대 국회에서 대학생, 직장인, 청년창업가, 신혼부부 등 다양한 청년들의 목소리가 제도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