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삼선산수목원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1기’ 모집
당진 삼선산수목원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1기’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8.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4, 18일 삼선산수목원 방문자센터에서 접수

충남 당진시는 지속가능한 정원문화와 조경에 대한 시민들의 인문학적 이해 증진 을 위해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가족봉사단이 삼선산수목원, 수청공원 등지에서 조경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가족봉사단이 삼선산수목원, 수청공원 등지에서 조경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마을의 정원리더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삼선산수목원에서 9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총 14주 동안 식물 및 정원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된다.

전체 강의 일수 중 70%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수여하며, 수료 후에는 수목원 및 공원이나 정원을 관리하는 봉사활동과 함께 다양한 식재행사 등 주민 참여 녹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수강인원은 총 20명으로 당진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8월 14일과 18일 삼선산수목원 방문자센터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는 분야로 선착순으로 모집하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조경과 정원, 꽃과 나무를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자발적인 정원문화가 확산되도록 체계적인 교육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 또는 삼선산수목원 홈페이지에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삼선산수목원 방문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