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총장 설동호)는 21일 12시 한밭대 27동 2층 207호에서 (주)대덕넷, 코스닥상장법인협의회, (주)한국CFO스쿨, 삼일회계법인 등 산학 전문기관과 '공동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번 협약 목적은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및 산업체 위탁교육을 활성화 시키는 반면, 대덕특구와 관련된 전문적인 인력양성이 주목적이다. 또한 산학협력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 교육사업 협력을 통하여 지역 및 산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협약식에는 한밭대학교 설동호 총장, 대덕넷 이석봉 대표, 코스닥상장법인협의회 김재찬 부회장, 한국CFO스쿨 남명수 학장, 삼일회계법인 류승우 부대표가 참석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특구 경영교육지원기관 협의체'를 구성한 5개 전문기관들은 지역 벤처들의 경영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덕CEO과정·대덕CFO과정'의 성공적 수행을 약속할 예정이다. 또한, 특구 관계자들은 본 공동 협약을 통해 지역 벤처CEO들의 리더십 및 재무관계구조가 보다 충실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석한 각 기관 대표들은 "각 사의 특기를 하나로 모아 대덕특구본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추진을 공식화 했다"며 "지금껏 대덕에 소개된 적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지역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금번 공동협약식을 통해 한밭대학교는 하드웨어와 교육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과 대덕넷은 홍보 및 행사 주관 등 업무를 맡게 된다. 또, 삼일회계법인과 코스닥상장법인협의회, 한국CFO스쿨 등의 참여기관은 오랜 기간동안 쌓아온 역량을 대덕의 CEO·CFO 들에게 전수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CEO, CFO교육과정은 각각 오는 28일과 다음달 7일부터 진행되며, 4월 중순~말경까지 매주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인원은 각 과정별로 30명~ 40여명 선이며, 특구 구성원이 교육에 참여할 경우는 수강료 등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 참여를 원할 경우는 특구지원본부 홈페이지 및 각 수행기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연락처 042-865-8873
/ 한밭대학교 홍보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