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디자인공모전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대전대, 대전디자인공모전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2.2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김혜진 학생 외 2명(지도교수 최희영)이 지난 22일 대전디자인진흥원에서 열린 ‘제29회 대전디자인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왼쪽부터 박수비학생,최희영교수,김혜진학생)
사진(왼쪽부터 박수비학생,최희영교수,김혜진학생)

대전디자인진흥원이 주최 및 주관한 이 대회는 지역 중견 디자이너들의 자긍심 향상과 신진 디자이너 발굴이 주목적이다.

공모전은 지정주제인 ‘대전’과 자유주제로 진행된 가운데 총 873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대전대는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최희영 교수의 지도아래 김혜진, 김은채, 박수비 학생이 ‘대전 한의학특화거리’라는 주제로 참여했다. 이 작품은 1차 온라인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인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작품(굿즈)
작품(굿즈)

박수비 학생(4학년)은 “전국 3대 한의학거리로 꼽히는 대전 한의학특화거리의 역사와 전통을 현대적인 그래픽으로 풀어냈다”며 “한의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체의 혈자리를 활용하는 등 한의학특화거리만의 인포그래픽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대전대에 따르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는 대상을 비롯한 동상 및 특선과 특별상, 입선 등 총 43점의 작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작품(카드)
작품(카드)

최희영 지도교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들이 미래 필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