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첨단 시스템으로 업무 효율화
대전교육정보원, 첨단 시스템으로 업무 효율화
  • 편집국
  • 승인 2006.02.2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IS, 교무업무지원, 교육행정용시스템 등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정기)은 NEIS시스템, 교무업무지원시스템, 교육행정용시스템 등 각종시스템에 대한 전산자원을 통합하여 관제할수 있는 통합보안관제시스템을 2월중 구축해 종합감시체제를 확립,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 sisaforu
기존의 NEIS시스템 및 교육행정용시스템 등 30여대의 시스템 운영중에 지난해 8월부터 학교별 교무업무지원시스템 157대의 도입에 따라 180여대의 전체시스템 상태를 일일이 확인 문제점을 파악하여 지원하기가 어려움에 따라 각시스템 영역별 서버상태(메모리, CPU, DB 등), 네트웍상태 등에 대한 종합적인 감시체제의 구축이 요구되어 이에 따른 통합보안관제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전체시스템의 자원정보 수집을 통한 신속한 장애파악, 대상시스템의 중요 프로세스 감시를 통한 정상적인 서비스 파악, 보안 침해사고 조기 탐지 및 대응, 웜/바이러스 악의적인 침입자에 대한 경계 및 실시간 조기 경보체제 마련 등으로 최적화된 시스템 방제체제 등이 가능하도록 하여 운영중에 있다.

또한 전산실의 전기, 통신, 온습도 유지 등 기반시설에 대한 감시시스템을 구축하여 24시간 365일 중단없는 서비스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으로도 증가되는 시스템, 각종 시스템장애,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의 위협으로부터 정보자산을 보호하는 등 보안강화로 학교로 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보안 및 방재 시스템을 운영하여 실시간 능동형 전산자원 보호관리 체계를 확립 운영하고자 한다.

/ 대전광역시 교육청 공보담당관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