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차기 총선 대선 충청도 힘을 보여달라"
손학규, "차기 총선 대선 충청도 힘을 보여달라"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1.01.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낮게 더 가까이 희망대장정' 민생정책 브리핑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더 낮게 더 가까이 희망대장정' 민생정책 브리핑을 12일 오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시민사회단체 대표와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 손학규 대표 희망 대장정 간담회
손 대표는 국민들의 말을 듣고 과제를 찾기위해 대전을 방문했다며 충청도에서 민주당을 지지해줘서 정권교체를 시켜달라며 집권하면 제대로된 나라를 경영하겠다고 역설했다.
▲ 손학규 대표 희망 대장정 간담회
손 대표는 한나라당을 겨냥 특권층이 아닌 서민과 중산층을 위해서 잘 살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 손학규 대표 희망 대장정 간담회패널로 참석한 선병렬 전 의원과 금홍섭 국장
그는 이어 한나라당은 시대의 흐름을 모르는 사람들로 낡은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라며 새로운 시대를 준비해서 차별없는 세상을 만들어 보자고 호소했다.
▲ 손학규 대표 희망 대장정 간담회
그러면서 진솔하게 듣고 대안을 만들어 충청도에서 차기 총선과 대선에서 힘을 보여달라고 지지를 호소해 벌써부터 선거분위기를 띄웠다.
▲ 손학규 대표 희망 대장정 간담회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말로만 친서민, 예산은 반서민"인 MB정부.. 한나라당의 실체 ▲말로는 친서민, 날치기 예산은 反서민 ▲날치기 증액된 "4대악성 예산"▲한나라당. MB정부 약속위반 10대 사례
▲ 손학규 대표 희망 대장정 간담회에 참석한 핵심 여성당원들
두번째 날치기 예산.법안 무효화 및 서민예산 복원 방안 ▲날치기 처리법에 대한 민주당 대안 입법 ▲2011년도 예산안 불법날치기 의결 무효화 및 수정 촉구 결의한 제출 ▲민주당 민생회복 수정예산안 관철

세번째 민주당 5개 분야 30대 서민정책 ▲중산층. 서민 필수 생활비 부담완화 ▲자영업자.중소기업 보호.육성 및 대.중소기업 상생 ▲부자감세 저지 및 서민감세 실현을 위한 세제개편 ▲시대적 복지를 넘어 보편적 복지 지향 ▲비정규직, 특수고용근로자, "88만원세대", "알바"등 저소득.단기 근로자에 대한 지원확대 등을 주제로 토론회를 가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