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이노폴리스 가치-UP 데모데이 개최
특구재단, 이노폴리스 가치-UP 데모데이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4.2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27일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 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이노폴리스 가치-UP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특구재단은 연구소기업, 특구 내 기업 등 대상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이노폴리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데모데이 행사를 통해 참여기업의 후속 투자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구재단은 조폐공사·수자원공사 등 각 기관과 협업해 2년 동안 206개 기업을 지원, 74개 크라우드펀딩을 오픈해 44억 6000만 원 이상의 투자유치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는 이노폴리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선발된 기업 중 8개 기업을 대상으로, 각 개별기업의 온라인 피칭-IR 발표를 진행해 투자자 연계를 통한 추가 투자유치를 위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벤처캐피털(VC) 및 엑셀레이터 등 투자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투자자의 의문점을 해소하고, 기업-투자자간 접근성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병삼 이사장은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및 마케팅 지원은 지역 혁신성장 경쟁력의 창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면서 “우수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 방안을 마련해 특구 기업의 혁신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