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언어교육원 및 국제교류원 개관
충남대, 언어교육원 및 국제교류원 개관
  • 편집국
  • 승인 2006.03.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1층 지하 5층, 5167㎡ 규모, 64억원 투자

   
충남대는 3월 3일(금) 오전 11시, 양현수 총장과 보령그룹 김승호 회장, 이광진 전임총장  등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언어교육원과 국제교류원의 개관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충남대학교가 국제화에 대한 전문성 증대와 외국유학생들의 급증, 외국대학과의 교류가 활성화되면서 외국어교육 및 외국관련 전문 행정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비하여 신축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언어교육원과 국제교류원의 개관식을 갖게 되었다.

최근 언어교육원과 국제교류원이 입주를 마친 이 건물은 지난 2004년 5월 첫 삽을 떠 지난해 11월 21일까지 1년 6개월여의 공사 기간을 거쳤으며,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5167㎡에 총 64억원의 예산이 투입되었다.

언어교육원과 및 국제교류원에는 20여개의 외국어 전용 강의실과 영어, 일본어, 중국어는 물론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한국어 체험실, 교환교수실, 유학생 상담실, 유학자료실, 첨단 멀티미디어실등 다양한 시설과 함께 최신식 냉난방 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동시에 5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이 건물을 지을 수 있도록 보령제약에서 10억원의 대학발전기금을 쾌척한 것을 기념하여 1층에 보령기념관도 자리하고 있다. 

이날 양현수 총장은 “충남대학교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언어교육원과 국제교류원의 시설 확충에 그치지 않고, 교육의 질과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