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유방암·위암 적정성 평가 1등급
충남대학교병원, 유방암·위암 적정성 평가 1등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5.1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유방암·위암 적정성 평가에서 전체 평균 점수를 크게 상회하는 우수한 성적으로 1등급을 받았다.

충남대병원 대전본원 전경
충남대병원 대전본원 전경

이번 평가는 2019년 유방암 수술을 시행한 전국 175개 의료기관과 위암 수술을 한 208개 의료기관 대상이며, 유방암 7차, 위암 5차 평가는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만18세 이상의 환자가 각 암별로 치료받은 내역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유방암 적정성 평가는 ▲전문인력 구성 여부 ▲보조치료 환자 동의서 비율 ▲병리보고서 기록 충실률 ▲최종 절제연이 침윤성 유방암 음성 비율 ▲권고된 보조항암화학요법 시행률 등 총 10개 지표, 위암 적정성 평가에서는 ▲절제술 전 진단적 내시경 검사 기록률 ▲내시경 절제술 치료 내용 기록 충실률 ▲불안전 내시경 절제술 후 추가 위절제술 실시율 ▲위암에 대한 근치적 수술 비율 ▲수술 후 8주 이내 권고된 보조 항암화학요법 실시율 등 총 13개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충남대학교병원은 해당분야 적정성 평가가 시작된 이래 유방암 7회 연속, 위암 5회 연속 1등급을 받아, 유방암과 위암 치료 잘하는 최고 병원임을 인정받고 있다.​

윤환중 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은 각종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으며 전국 최고수준인 것이 입증된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선도적인 의료발전 모델의 중심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