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예품대전 관광기념품 공모전 잇단 개최
대전시, 공예품대전 관광기념품 공모전 잇단 개최
  • 성희제 기자
  • 승인 2021.05.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51회 대전시 공예품대전’과‘제24회 대전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이 열린다.

제51회 대전시 공예품대전 원서접수는 6월 1일부터 6월 11일까지 온라인(http://kohand.smplatform.go.kr)으로 진행하고, 출품작은 6월 15일에서 6월 16일까지 대전예술가의 집 전시실 1관에 제출하면 된다.

공예품대전 출품대상은 전통 공예의 기술과 조형성 등을 기본 바탕으로 현대적 디자인 및 상품성이 결합된 창의적 공예품으로, 출품분야는 목ㆍ칠공예, 도자공예, 금속공예, 섬유공예, 종이공예, 기타공예 등 6개 분야이다.

응모자격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대전시에 주소지가 있는 개인이나, 사업장 소재지가 있는 업체, 대전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제24회 대전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별도의 원서접수 없이 신청서류와 출품작을 6월 15일부터 6월 16일까지 대전예술가의 집 전시실 1관에 제출하면 된다.

관광기념품 공모전 출품대상은 공예품, 공산품, 가공식품 등 국내ㆍ외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출품분야는 한국기념품 분야와 대전기념품 분야 2개 분야이다.

응모자격은 공예품대전과 동일하나, 예외적으로 대전기념품 분야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제한 없이 대전시 관광 또는 대전시를 상징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출품하는 개인 또는 업체면 가능하다.

공예품대전 및 관광기념품 공모전 입상작품은 6월 23일에서 6월 26일까지 대전예술가의 집 전시실 1~4관에서 공동전시하고, 대회 입상자에게는 부상이 주어지며 공예품대전에 대해선 특선 이상을 수상한 25명이 전국대회 출품자격이 주어진다.

김창일 시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 공예품과 관광기념품을 발굴ㆍ육성하여 이를 대전시 관광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