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청, 2006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대전광역시 서부교육청(교육장 서요원)은 3월 6일(월) 대전광역시 서부교육청 회의실에서 배우는 즐거움, 가르치는 보람, 신뢰받는 서부교육 실현으로 '행복한 서부교육문화 창조를 위한 2006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오광록 교육감에게 보고했다.
2006년도 주요업무 계획으로는 첫째, 실천중심 인성교육 강화를 위하여 청소년단체 활동을 활성화하여 Book-Smarts(책 똑똑이)가 아닌 Street-Smarts(세상 똑똑이) 로 키우고 둘째, 미래지향 실력인 육성을 위하여 원어민 활용 영어 캠프를 운영하고 셋째, 함께하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하여 학교 급식 여건의 개선에 노력하고 넷째, 교단 중심 행정 혁신 지원을 위하여 Top Class를 지향하는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다.
역점사업으로 꿈을 가꾸는 행복한 독서교육인 Happy R & D 로 Reading Shop, 독서 동아리, 독서 Festival을 개최하고, 특색사업인 관찰.체험.탐구활동을 통한 미래 과학 꿈나무 육성을 위하여 과학 체험활동 강화와 창의성 신장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보고했다.
대전광역시 서부교육청은 "최적화 경영(Optimum 경영)으로 행복한 서부교육문화 창조와 더불어 꿈과 희망을 주는 대전교육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교육의 최일선을 지원하는 봉사 행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