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부모용 자녀 인성지도 동영상 공개
충남교육청, 학부모용 자녀 인성지도 동영상 공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5.1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에 '학부모교육 인성지도' 검색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부모용 자녀 인성지도 자료 ‘소중한 우리 아이 바르게 키워요’를 개발하고, 이를 동영상 공유 서비스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했다.

충남교육청이 만든 학부모용 자녀 인성지도 자료(동영상)의 한  장면
충남교육청이 만든 학부모용 자녀 인성지도 동영상의 한 장면

총 24개의 영상으로 만들어진 이번 자료는 가정에서 아이들의 인성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튜브에서 ‘학부모교육 인성지도’로 검색할 수 있다.

교육 자료는 예(禮), 효(孝),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의 여덟 가지 핵심 가치․덕목 중심으로 나누어져 있다. 가치·덕목의 의미와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내용과 생활 속 문제 장면이나 갈등 상황을 점검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여덟 가지 가치·덕목은 ‘예절은 우리 아이를 올바른 사람으로 이끌어 줍니다’와 같이 주제 문장으로 표현하여, 충남교육청이 추구하는 인성교육의 지향점을 담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인성지도 자료는 학부모님들이 자녀 교육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갈등 및 문제 상황에 대해 그것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접근하였다”며, “학교와 가정에서 인성교육이 자연스럽게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성교육 자료를 개발해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