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대동천사’ 발대... 대동천 살리기 소매 걷어
대전 동구 ‘대동천사’ 발대... 대동천 살리기 소매 걷어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5.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과 더불어 대동천 환경정화 활동으로 ‘대동천사’ 첫걸음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7일 대동천을 살리고, 지키며, 가꾸기 위해 구성된 봉사단체인 ’대동천사‘ 발대식을 열고 공식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동천사 발대식 개최 모습
대동천사 발대식 개최 모습

대동천사는 평소 대동천 환경정화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봉사 정신이 투철한 대동천 인근 지역 주민 26명으로 구성된 순수 민간 봉사 단체로 ‘대동천을 사랑하는 천사들’이라는 의미를 담아 ‘대동천사’로 명명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대동천사 회원 및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은 코로나 19 관련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발대식 진행 후 대동천을 둘러보며 ‘우리 손으로 대동천을 살리자, 지키자, 가꾸자’라는 구호와 함께 캠페인을 전개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는 등 대동천사로의 행복한 여정을 시작했다.

대동천사 발대식 개최 모습
대동천사 발대식 개최 모습

이날 행사에 참여한 황인호 구청장은 “이번에 발족한 대동천사들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우리 동구의 심장부를 흐르는 대동천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라며 “대동천을 살리려는 대동천사 활동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동천사는 이날 발대식에 앞서 지난 3월 대동천사 임원선출과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 및 ‘대동천을 말한다’라는 주제로 제작된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등 사전 모임을 개최했으며 앞으로도 대동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