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국제 청소년 회화 대회 입상자에 상장 전수
홍성군, 국제 청소년 회화 대회 입상자에 상장 전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5.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호도시 장쑤성 국제청소년회화대회 10명 입상

홍성군은 지난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중국 장쑤성(江蘇省)에서 개최한 제4회 우성회 국제 청소년 회화 대회에서 입상한 10명의 학생에 대해 상장 전수식을 가졌다.

김석환 홍성군수가 국제 청소년 회화 대회 수상자 10명과 기념 촬영을 했다.
김석환 홍성군수가 국제 청소년 회화 대회 수상자 10명과 기념 촬영을 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회화대회는 우호도시인 중국 장쑤성의 초청으로 홍성군 청소년 작품 34점을 포함하여 18개국 45개 도시에서 8만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5개월에 걸친 심사를 통해 입상자가 발표됐다.

특히 홍성군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들이 심사위원의 많은 호평을 받아 대거 입상한 가운데 △1등상 강리혜 △2등상 김아주, 맹주찬, 박다인 △3등상 김수민, 김서우, 남현지, 이소은, 김시우, 김하은 등 총10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코로나 19로 대면형식의 교류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홍성군과 중국 장쑤성(전장시)의 국제우호도시 협약을 맺은 원년에 우리군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뒀기에 그 의미가 크다”며 “코로나 19가 종식되는 대로 양 지역 간 더욱 활발한 교류를 통해 홍성군이 글로벌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회화대회에 선정된 수상작들은 인구 8천만 명의 중국 장쑤성 내 주요 도시에서 순회 전시되고 책자로도 발간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