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공공기관 유치 전략 다져..."특화 지원 제시"
예산군, 공공기관 유치 전략 다져..."특화 지원 제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6.0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초청 강연회 개최

예산군은 내포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의 일환으로 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원빈 박사가 예산군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 전문가 초청 강연회에서 강연을 펼치는 모습
이원빈 박사가 예산군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 전문가 초청 강연회에서 강연을 펼치는 모습

이번 강연회는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이용붕 부군수와 각 국장, 부서장, 혁신도시 TF 관계자 등이 참석해 전문가와 함께 충남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군의 전략 수립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이원빈 박사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정책연구관으로 지난 혁신도시 시즌 1에 참여했으며, 현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R&D사업 평가위원,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겸임교수 등으로 활동 중인 전문가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국가 균형 발전 정책 및 혁신도시 추진 연혁,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법률 및 실질적 효과, 지난 혁신도시 시즌 1에 나타난 혁신도시별 입주 공공기관의 기능 군 등을 비교 분석해 시즌 2에 대비한 군만의 특화된 지원 사항 발굴·제시의 필요성, 유치대상 공공기관 공략 시 현명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강연에서 제시된 핵심사항들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유치 전략을 수립하고 각종 지원시책을 마련하는 등 공공기관 이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