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위임사무 시·군평가 3년 연속 '우수'
예산군, 위임사무 시·군평가 3년 연속 '우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6.0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개혁, 문화관광, 보건복지, 안전관리,환경 분야 등 성과

예산군은 지난 1일 충남도청에서 개최한 ‘2021년 위임사무 등에 대한 시·군평가 우수시·군 시상식’에서 도내 군부 3위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예산군 2021년 위임사무 시군평가 우수기관 표창 수상 기념촬영(왼쪽부터 이관우 기획팀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이덕효 기획담당관, 정설아 주무관)
예산군 2021년 위임사무 시군평가 우수기관 표창 수상 기념촬영(왼쪽부터 이관우 기획팀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이덕효 기획담당관, 정설아 주무관)

군은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지금까지 총 5억70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시·군평가는 도내 각 시·군에서 추진하는 국가 및 도 위임사무와 주요시책 등 행정 전반에 걸쳐 전년도 추진 실적 및 성과를 평가해 궁극적으로 국민에게 제공되는 행정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평가는 5대 국정목표 91개 세부지표를 기준으로 지난해 추진 성과를 정량 및 정성 부문으로 구분해 이뤄졌다.

군은 △규제개혁 △문화관광 △보건복지 △안전관리 △환경 등 대부분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 받아 군부 평균점수 846.573점보다 19.833점이 높은 866.406점을 기록했다.

군은 그동안 시·군평가에 대비해 실적점검 보고회를 수시 개최하고 직원 역량강화 및 부서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실적관리에 나서는 등 각종 정책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

군 관계자는 “시군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될 수 있던 것은 군 공직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군정 발전을 위하여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적관리를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문제점을 찾아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집중관리를 통해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