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한국기술교육대 "AI 전문 인력 양성"
충남교육청-한국기술교육대 "AI 전문 인력 양성"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6.0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협약 체결...교원 AI 석사과정 학비 100% 지원

충남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은 지난 2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AI기반 8대 선도 분야 특화 전문인력 양성 석사과정 개설 및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왼쪽)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김성기 총장이 인공지능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역을 체결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왼쪽)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김성기 총장이 인공지능교육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역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충남교육청 업무 담당자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성기 총장, 이승재 대학원장 등 업무 담당자가 참석했다.

충남교육청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업무협약을 통해 ‘AI 기반 8대 선도 분야 특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석사과정 운영 및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AI 기반 8대 선도 분야는 인공지능 기반 미래자동차, 드론, 스마트공장, 스마트팜, 바이오헬스, 에너지신산업, 핀테크 등을 말한다.

구체적인 사업내용은 ▲과학·기술·산업 8대 분야의 상호 협력을 위한 인적교류 및 시설 이용 ▲인공지능 대학원 석사과정 운영에 관한 협력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이다.

이에 따라 한국기술교육대 산업대학원에 석사과정을 개설하고 AI 분야 공학석사 취득을 희망하는 교원 20~30명을 선발하기로 했다. 학비는 대학에서 50%, 교육청에서 50% 분담하여 전액을 지원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은 교사의 질을 넘지 못한다. 미래교육의 중요한 부분인 인공지능교육 역시 교사의 역량에 따라 큰 차이가 날 것이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교육을 선도하는 교사들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