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K-바이오 랩허브’ 유치 힘 보탠다
대전상의, ‘K-바이오 랩허브’ 유치 힘 보탠다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06.07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사업 대전 지정 촉구 성명서 발표
‘바이오메디컬 규제자유특구’ 연계 시너지 효과 창출 등 당위성 부각
대전상공회의소
대전상공회의소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고 있는 ‘K-바이오 랩허브’ 공모사업에 대전이 지정될 수 있도록 촉구하는 성명서를 지난 4일 발표하는 등 팔을 걷어 올렸다.

‘K-바이오 랩허브’는 대학과 연구소, 바이오기업, 대학병원, 벤처캐피털 등의 생태계를 구축해 바이오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부터 7년간 약 25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대전시를 비롯한 12개 시·도가 후보지로 경쟁 중에 있다.

대전상의 정태희 회장은 성명서를 통해 “대전은 국내 유수의 정부출연연구원과 민간연구기관, 300여 개의 바이오 벤처기업 등이 밀집한 국내 최대 바이오 원천기술의 공급지이자, 카이스트와 충남대 등 최고의 인력풀, 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의 집적지로서 이번 공모사업의 최적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019년 대전시 바이오메디컬 규제자유특구 지정에 따른 시너지 효과역시 더욱 클 것”이라며,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환경에서 바이오·메디컬 실증연구가 가능해져 감염병 백신과 치료제 개발 속도에도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수도권과 행복도시 건설에 따른 인구 유출로 대전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으며, 혁신도시 지정 이후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문제 역시 가시화되지 않고 있어 우려스럽다”고 지적하며, “‘K-바이오 랩허브’는 대전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음으로써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고, 중부권이 재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당위성을 더했다.

한편, 대전상의는 지난 4일부터 회원사, 각 경제단체 및 유관기관과 함께 ‘대전시 K-바이오 랩허브’ 지정을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을 적극 이끌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